BOP 명령어 사용시 객체스냅 풀림 (3)
작성자 박성빈 작성일 2021-09-13 15:25

사용 캐드 (오토캐드, 브릭스캐드) 및 버전 : 오토캐드 2018

연락처 : 연락처 기재 시 상단에 비밀글 체크해주세요.

질문 내용 : bop 명령어 사용시 객체스냅이 아예 풀려서 다시 설정을 해줘야합니다

제가 무언가 잘못한것인지 궁금합니다



위에 빠른실행창에있는 드림플러스 항목에서 bop 명령어를 쓰면 문제가 없습니다 (사진 1,2)
근데 단축키로 지정해놓은 bop를 실행시 문제가 발생합니다 (사진 3,4 이때 객체스냅이 풀리며 사진 1,2와는 뭔가 다른것같습니다)

댓글목록

드림플러스님의 댓글

드림플러스 작성일

안녕하세요.
드림플러스에 BOP에는 객체스냅 설정을 변경하는 부분이 아예 없습니다.
아마도 사용하는 것이 드림플러스가 아니라 BOP 명령으로 된 다른 리습 같습니다.
DREAM_BOP로 실행하면 드림플러스 BOP가 실행되니 확인해 보세요.
DREAM_BOP 명령으로 잘 되면
APPLOAD에 올려진 리습의 명령을 변경하던가
EDITCMD 명령으로 드림플러스 BOP 명령을 변경 후 사용해 보세요.
잘 안 되면 원격으로 봐 드릴테니 연락처, 연락 가능 시간 비밀 댓글로 남겨주세요.

드림플러스님의 댓글

드림플러스 작성일

스크린샷을 올리셨길래 추가 답변드립니다.
스크린샷의 PGP에 명령어 변경하신 BB 명령으로 된 리습이 먼저 실행되어서 그렇습니다.
APPLOAD 등에 로드된 리습이 드림플러스보다 우선입니다.
따라서 BB 명령을 입력하면 BB 명령으로된 다른 리습이 먼저 실행됩니다.
앞선 댓글처럼 BB 리습의 명령을 변경하던가
EDITCMD 명령으로 드림플러스 BOP 명령을 BB가 아닌 다른 것으로 해보세요.

박성빈님의 댓글

박성빈 작성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