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조편집이 되지 않는 객체를 미러 시킬때 (2)
작성자 제이 작성일 2022-08-09 20:24

사용 캐드 (오토캐드, 브릭스캐드) 및 버전 : 오토캐드 2022 윈10 64 

연락처 : 연락처 기재 시 상단에 비밀글 체크해주세요.

질문 내용 : 

 

블럭을 보시면 편집이 안되는 객체인데요


이걸 미러시키면 글자도 같이 미러가 됩니다. 이건 그렇다치고


미러된걸 폭파시키면 제대로 보이나 600숫자의 위치가 뒤에 있어야 하는데


앞으로 나와 버립니다...미러시킬때 제대로 숫자가 나오는 방법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댓글목록

드림플러스님의 댓글

드림플러스 작성일

안녕하세요.
우선 일반 캐드 질문은 답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고
잘 몰라 답을 하지 못할 경우도 있으니 드림플러스 관련 질문만 부탁 드립니다.

블록 편집기에서 편집되지 않는 이유는 블록 이름이 익명 블록이라 그렇습니다.
드림플러스 REB 명령으로 블록 선택해 이름 아무거나 변경하면 편집 가능합니다.

블록 안의 문자는 미러하면 원래 뒤집어 보입니다.
블록 안의 문자를 미러해도 정상으로 보이게 하려면
문자가 속성인 속성 블록으로 만들어 사용하면 됩니다.

미러된 블록 안의 문자는 원래 폭파하면 뒤집어지지 않은 정상으로 보입니다.
현재 문자 중 600 문자가 앞으로 나오는 이유는
블록 이름 바꿔 편집해 보면 아시겠지만
PLT22*400*600 문자가 하나의 문자가 아니라
PLT22*400 과 *600 두 개의 문자이기 때문입니다.
두 개의 문자 중 600은 미러하면 앞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폭파하면 앞으로 나옵니다.

해결 방법은
1. 블록 편집해서 문자를 하나로 만든다
2. 미러해도 뒤집어 지지 않으려면 원래 블록을 폭파 후 다시 속성 블록으로 만든다
속성 블록 만드는 방법은 구글 검색하면 많이 나옵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블록 폭파 후 두 개 문자는 하나로 만들고
드림플러스 CAT 명령으로 문자 선택해 속성 문자로 변환 후 다시 블록 만들면 됩니다.

제이님의 댓글

제이 작성일

상세한 답변 고맙습니다